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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투자이야기

에스엠엔터 자회사 디어유 상장 공모청약 일정 글로벌 팬 플랫폼 버블 (토)2021-10-30

by 오렌지훈 2021.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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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어유 상장

글로벌 팬 플랫폼

버블 주목 이유

(토)2021-10-30

팬 플랫폼 버블 주목 (머니투데이)

카카오페이

수요예측 흥행에 이어

11월 상장하는 디어유에

주목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디어유 공모청약 흥행 (머니투데이)

글로벌 팬 플랫폼

 기업인 디어유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런데

글로벌 팬 플랫폼이

생소한데 뭘 뜻하나?

 

팬 플랫폼 버블 (머니투데이)

디어유의

핵심 플랫폼

버블이 있는데~

 

증권가는

 플랫폼 버블 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 

을 감안해 분석해

보면 확정된 공모가

수준이 저렴하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디어유는

SM엔터의 자회사

이번에 26,000원

공모가를 확정했다.

 

희망공모가 밴드가

18,000원~24,000원인데

이를 초과한 26,000원에

확정한 만큼 시장의

기대가 크다는 뜻이다.


디어유에 따르면

 지난 25~26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총 신청 주수는

 39억6219주로 

집계됐다고 한다.

디어유 공모가 확정 (이데일리)

최종 경쟁률은

 2,001대 1이다. 

코스닥 역사상 

경쟁률 3위 수준이다.

 

참여 기관 수도

1763개로 올해 들어 

가장 많은 기관이

참여한 것이다.

 

<< 버블 플랫폼 >>
디어유가

인기를 끈 비결은

핵심 플랫폼인

'버블'이 꼽힌다는데~

 

버블은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월 구독형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버블은

아티스트 입장에서

환영할 만하다.

수익화와 팬덤 관리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국내 23개 기획사와

240여명의

아티스트가 버블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8월 말 구독 수는

120만건에 달했다고~

 

2명 이상의

아티스트를 구독한

비중은 50%에 이른다.

디어유 사업구조 (머니투데이)

<< 디어유 실적 >>

어유의

버블 플랫폼 인기에

 디어유 실적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 

 

2년 전만 해도

 연간 80억원 규모의

 영업 적자를 냈지만

 

 올해 상반기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468% 증가한 184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66억원을 달성했다.

현재까진
버블처럼

팬과 아티스트가

밀접한 관계

소통하며 간편하게

수익화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는

없다고 한다.

 

디어유는

공모 자금의 80%를

해외시장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는

이런 플랫폼이 전무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버블은

KPOP 아티스트뿐 

아니라 

배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여기에

 메타버스, NFT

도입까지 실현된다면

종합 엔터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고~

 

디어유는 향후

개인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마이홈 콘텐츠

도입 예정인데~

 

내년 1분기 내

신규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 메타버스와 NFT

도입으로 지속적인 

확장 가능성을 가진

종합 엔터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계획

이라고~

 

글로벌 IP들이

현재 당사의 예상수준

보다 빠른 속도로

구독자 확보에

성공한다면 ~

 

기대 순이익이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여기에 2023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확장까지 성공한다면

멀티플 상향 여지도

추가로 가능하다고~

 

팬과 아티스트

만남의 광장 그리고

메타버스로 확장가능성

이런 점들이 공모흥행

가능성을 점치고

있는 것 같다.

 

<< 공모청약 일정 >>

일반 공모청약

11월1일~2일 진행

(전체공모물량 25%)

825,000주 대상

 

상장은

11월 10일 코스닥

(한국투자증권 주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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