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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투자이야기

현대차 정의선 회장 배터리 내재화 반대 이유 (목)2021-11-25

by 오렌지훈 2021.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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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정의선

배터리 내재화

부정적 입장 이유

(목)2021-11-25

현대차 배터리 내재화 부정적 (뉴데일리)

미국차 브랜드들이

배터리 자체 생산을

밝힌 가운데~

 

국내 자동차메이커

현대차는 전기차의

배터리 내재화 계획에

선을 그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 22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간담회에서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이날 정 회장은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

 관련 취재진의 질문에

 

배터라 셀 연구는

가능하지만

생산은 배터리 업체가

맡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업계에서는

 정 회장이 

배터리 내재화를

추진하지 않겠다는

기존 입장과 같은

기조를 유지한 것

으로 보고 있다고~

 

알버트 비어만 사장 (나무위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그룹 연구개발

본부장 사장도

작년 기자 간담회에서

자체적 배터리 개발

능력은 있으나 

 

배터리

내재화 가능성은

낮다며 배터리 3사와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왜 내재화에

부정적 입장일까?

 

우선

국내 배터리3사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

입지가 공고해

협력 관계가

필요하다는 것.

 

또한,

배터리 제조관련

기술의 진입장벽도

있으며 생산능력

확보 위한

투자 또한 천문학적

으로 들어가기

때문~

 

마지막으로

현대차가 가장 민감한

배터리 화재 리스크

상존하기 때문이다.

 

해외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은

잇따라 배터리의 

내재화를 선언했다.


테슬라를

시작으로 폭스바겐

GM·볼보 등이

배터리 내재화를

선언했는데~

 

반도체

쇼티지와 같은

배터리 물량부족으로

생산에 차질을 막고

안정적인 공급망

갖추기 위해서란다.

 

현대차 전기배터리 (디일렉)

앞서

정 회장이 직접 나서

국내 배터리 3사의

총수들과 잇달아

만나 협력관계를

다지고

 

생산 현장과 신기술

개발 현황을 직접

살펴본 것도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싣는

행보 중 하나라고~

 

배터리업계 관계자도

 현대차가 자체 생산을

통해 배터리 셀을 조달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배터리 화재도

문제지만 천문학적

투자도 걸리고 

 

배터리를

직접 생산하는 것

보다는 정말

나중에 필요하다면

배터리 회사를 

아예 인수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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