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토끼와 거북이의 재테크 경주 ▒
해외투자이야기

FCA 와 르노 합병관련 코멘트(수)2019-05-29

by 오렌지 오렌지훈 2019. 5. 29.

FCA 와 르노 합병관련 코멘트(수)2019-05-29


FCA 를 아시는지요?

축구팀은 아니구요.

유럽 자동차 브랜드중 피아트가 있는데

이탈리아 자동차업체입니다.

이 피아트와 미국 크라이슬러가 합병 합니다.

그래서 생긴 회사가 앞머리만 따서

피아트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


그런데! 

최근 FCA 가 르노와 합병을 제안했습니다.




50:50 지분 보유와 합병 모회사는 네덜란드 위치

합병 회사는 이탈리아/파리/뉴욕시장에 

 상장을 시킨다는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합병조건으로는 

  공장 폐쇄를 동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닛산 미쓰비시 합병신차 


 이번 합병에 일본의 브랜드 닛산/미쓰비시 

참여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단 두 기업이 합병하게되면


단일 회사 기준 853만대로 세계 3위

 (FCA 465만대, 르노 388만대)로 

올라서게 됩니다.

또한!!


닛산-미쓰비시까지  포함할 경우

 1,543만대로 1위 연합체가

새롭게 탄생하게 되는거죠.


 지역적으로 FCA 강점인 

미국/남미/유럽과 르노 강점인 유럽/러시아를

커버하게 되며 소형차부터 대형차 상용차까지

모든 브랜드를 섭렵하게 됩니다.


단순 합산 수익을 따져보면

 매출액/영업이익/순이익 

1,700억유로/100억유로/80억유로 

르노자동차


왜 합병을 하려 하는 걸까요?


FCA의 합병 목적은 결국 세계경기둔화의 시기에

폭넓은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것이고 

시너지로 50억유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닛산-미쓰비시까지 연합에 동참한다면 

 10억유로의 시너지가 발생 예상합니다.


이번 합병에 2군업체들도 꺼려할 이유는 없죠.

요즘같은 자동차산업의 빠른변화에 대한

대응으로는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포드혼다

그리고 푸조등도 이번 합병을 지켜보면서

전략적 의사결정에 참고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산업 내 기술 변화와 경쟁 환경이 

우리나라 현대기아차같은 독자노선에

독불리한 구도로 바뀌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반응형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