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토끼와 거북이의 재테크 경주 ▒
국내투자이야기

금일 특징종목및 이슈(월)2019-01-28

by 오렌지 오렌지훈 2019. 1. 28.

금일 특징종목및 이슈(월)2019-01-28


우수AMS         이낙연총리 현대남양연구소방문 수소차논의부각 수소차株

이낙연 국무총리가 새해 들어 경제인들과의 접촉을 넓히면서 그 이유에 눈길이 쏠린다.

연초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부사장을 만난데 이어 이번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을 만나는 등 대기업 격려하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이 총리의 이 같은 행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정책실장뿐 아니라 비서실장도 경제계 인사를 만나는 것이 해야할 일"이라고 당부한 것과 연장선상에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8일 총리실에 따르면 이 총리는 오는 30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만날 예정이다. 정 수석부회장은 평소 이 총리의 저서를 빼놓지 않고 읽는 등 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리는 이날 방문에서 현재 정부가 중점을 두고 있는 수소차 개발 현황과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를 약속하고 미래 에너지 산업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에이아이비트    재무구조개선 본격화 기대감

디알텍            남북유해발굴사업 안보리제재면제 4월개시 유해발굴株

디엔에이링크    남북유해발굴사업 안보리제재면제 4월개시 유해발굴株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이상현 기자 = 남북 간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과 관련해 최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제재 면제 결정이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남북 유해발굴 사업에 대해 지난주 중반 유엔 안보리의 제재 면제 결정이 이뤄졌다.

이에 따라 향후 남북이 세부 사항에 대한 조율만 완료하면 유해 발굴을 위한 지뢰 제거 장비 등의 북한 반출이 지장 없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북한은 작년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을 통해 올해 4월부터 시작되는 비무장지대(DMZ) 내 공동 유해발굴을 위한 지뢰 제거 장비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홈센타홀딩스    레미콘 아스콘사업

도화엔지니어    실적호전

바른테크놀로    네트웍 유지보수및 임대 

iMBC              미국판 복면가왕 흥행소식에 강세


네이처셀          암치료위한 NK세포치료 일본 후생성 승인

진원생명          관계사 이노비오 HPV관련 두경부암 피험자완치

아이씨디          기관매수유입

CMG제약         바이오株 대체로 상승

서연탑메탈       황교안관련주 29일 선관위 출마가능성에 무게 


(서울·춘천=연합뉴스) 안용수 이동환 이은정 기자 =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28일 "내일 자유한국당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내일을 이야기하겠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페이스북 글에서 "저의 출마는 황교안 혼자만의 출마가 아닌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자 책임과 희생을 다한 국민과 함께하는 도전"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전 총리는 "대한민국은 가난한 고물상집 아들인 저에게 내일의 꿈을 만들어 주고, 대한민국 국민은 저에게 특별한 사랑을 줬다"면서 "국민 속으로 들어가 여러분과 다시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HB테크놀로      반도체장비주 

엔터메이트       중국 넷이즈등 판호발급에 게임주 상승

중국 정부가 대형 업체인 텐센트 등에 판호를 발급하면서 게임주가 연일 급등세다.
28일 오전 9시 14분 현재 엔터메이트는 전 거래일보다 13.51% 상승한 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액션스퀘어는 11.9%, 위메이드는 4.97%, 썸에이지는 3.78% 상승세다.
앞서 지난 24일 중국 게임 규제 당국인 광전총국은 4차 판호 발급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번 판호에서는 대형사인 텐센트의 게임 2종과 넷이즈 게임 1종이 포함돼 있다. 이에 중국 내 대형 퍼블리셔의 규제가 조금씩 풀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반응형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