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토끼와 거북이의 재테크 경주 ▒
국내투자이야기

트럼프,지소미아 무슨일 일어나는지 지켜보자(토)2019-08-24

by 오렌지훈 2019. 8. 24.
728x90
트럼프,지소미아 무슨일 
일어나는지 지켜보자
(토)2019-08-2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한국의
 지소미아종료 결정에 대해
 "한국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백악관이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 트럼프 대통령
 발언 영상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 회의
 참석차 백악관을 떠나기 전
 취재진과 만나

 '한국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을
 우려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자"며

 "문재인 대통령도 

나의 아주 좋은 친구다"
라고 답했다. 

이어 "한국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자"고 
거듭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한국 정부가 지소미아 종료를
 결정한 뒤 그가 내놓은 
첫 공개 발언이다.

앞서 미국 국방부는
 한국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우려와 실망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같은
 자리에서 북한의 발사체
 발사 문제와 관련해 
자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
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그(김정은 위원장)는
 미사일 시험을 좋아한다"며
 "내 생각으로는 김 위원장은
 나에게 꽤나 솔직해왔다"고 했다. 
이어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두고 보자"고 덧붙였다.

※ 미중 무역전쟁을 하고 있는
중국과도 좋은친구나라
시진핑과도 좋은 친구라고
강조했던 그가 이번엔
문재인대통령과도
아주 좋은 친구라고~
강조하는 건 뭘까?

좋은 친구라 했던 시진핑을
이제는 적으로 표현하며
파월과 시진핑 둘 중에
누가 더 적이냐는 표현까지
트럼프에게 친구라는 표현은
의미가 다른 뜻으로 들린다.

우리 미국이 달라졌어요~
사드 배치문제를 두고
미국과 배치철회논란을
벌일 때도 미국은 우리를
ROK 라고 표현했지만
어제 미 국무부 표현은
ROK 라고 안하고
문재인 정부라고
표현하기 시작했다는 것.
문재인 정부에 
강한 우려와 실망감을
표명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우리 미국이 달라졌어요~
우리가 지켜볼 문제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