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Link
관리 메뉴

토끼와거북이의재테크경주

야놀자 3년연속 여행플랫폼 1위(일)2019-11-17 본문

해외여행

야놀자 3년연속 여행플랫폼 1위(일)2019-11-17

오렌지 오렌지훈 2019. 11. 17. 16:40
728x90
반응형

야놀자 3년연속 

여행플랫폼 1위

(일)2019-11-17

야놀자가 2019년 

가장 많은 소비자가 이용한

 여행상품 플랫폼에 

선정됐다. 


2017년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다.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치열한 경쟁구도

에서 야놀자가 

격차를 더욱 벌리며 

독주 채비를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여행 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온라인여행사

(OTA)와 항공·호텔

 가격비교, 숙박·액티비티

 예약 등 온라인 기반

 여행 플랫폼을 대상

으로 이뤄졌다. 

OTA(온라인여행사)


조사 대상에는

 익스피디아와 부킹닷컴, 

스카이스캐너, 에어비앤비,

 네이버, 플레이윙스 등 

국내외 플랫폼 24개가 

포함됐다. 


 이메일과 

모바일 설문방식으로

 진행된 조사에는 

총 1만2765명이 

참여했다.

야놀자는 올 9월까지 

이용경험률에서 

지난해보다 2.4%P 

 늘어난 15.2%를 기록했다. 


이는 아고다, 스카이스캐너,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등

 외 OTA보다

 4~10%P 높은 수치다. 

 야놀자는 증가율에서도

 클룩(2.5%P) 다음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도약을 선언

하며 국내에 국한됐던

 숙박예약 서비스를

 동남아시아와 대만,

 중국, 일본, 유럽, 미주 

등으로 확대한 덕

으로 해석된다.

2위는 올해 2.2%P 

증가율을 보인 

아고다가 차지했다.


 지난해 2위

 스카이스캐너는

 1.3%P 늘어난 것에 

그쳐 여기어때와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익스피디아, 트리바고는

 이용률이 지난해보다 

0.1~0.5%P 줄었고,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 

익스피디아는 

0.3~0.5%P 증가에 

그쳤다. 

마이리얼 트립

반면 마이리얼트립과

 클룩 등 액티비티 

플랫폼은 2.2~2.5%P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반응형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