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공작기계 인수
디티알오토모티브
동아타이어 투자전망
(토)2022-02-12
자동차배터리 기업인
디티알오토모티브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동사는
자동차용 튜브와
타이어 후랩등의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1971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되었다.
(구. 동아타이어)
사업 부문은
자동차용 부품과
기타부문인데~
자동차용 부품은
2가지로 나뉘는데
자동차용 부품과
자동차 축전지사업
으로 나뉘게 된다.
우리가 아는
전기차용 2차전지인
니켈등이 아니라
납 축전지 사업인데
(계열사 동아전지)
비중은 크지않다.
디티알오토모티브
예전 이름은
동아타이어 로
(동아타이어공업)
사명을 바꾸었다.
<< 두산공작기계 인수 >>
디티알오토모티브로
이름을 바꾼 동사는
두산공작기계를
(공작기계 1위업체)
2조4천억원에
인수했다.
그런데
신용등급이 하향
조정되었다고
한다.
현금부자 알짜회사가
왜 신용등급 변동이
되었을까?
신용평가사인
나이스신용평가는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장·단기신용등급을
하향조정했는데~
기존
A에서 A-(안정적)
으로 하향 조정했으며
단기 신용등급을
기존 A2에서 A2-로
내렸다고 한다.
<< 신용등급 강등 >>
지난
1월 28일 마무리 된
두산공작기계의
지분 인수 과정에서
총 인수대금
2조950억원 중에
약 1조5,100억원을
신규차입으로
조달하는 과정에서
재무안정성
지표가 급격히 저하
되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차입금
금융비용 증가로
잉여현금 창출력이
둔화되어 재무지표가
나빠지게 된 것이다.
디티알오토가 인수한
두산공작기계는
국내 산업용 공작기계
1위 업체이지만
자기자본 대비
과중한 규모의
기업 인수를 하는
과정에서 재무안전성
저하가 발생한 것에
투자자들이 우려
하고 있는 모양이다.
인수대금은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작년 9월 말 연결기준
자기자본인
7,009억원의 298.9%
해당하는 규모이다.
회사는
인수자금 중
4,500억원을
자체현금으로~
2,200억원을
영구채 발행으로
조달했다고 한다.
그 외 잔여금인
1조5,100억원은
차입으로 조달했다.
<< 향후 전망 >>
나신평 측은
두산공작기계의
우수한 수익성 등이
향후 회사의 연간
EBITDA 에는
(상각전 영업이익)
4천억원 수준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여
긍정적이나 차입금에
따른 금융부담 증가
신규투자 축소발생 등
이 나올 것으로 보여
재무부담 완화에는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디티알오토는
향후 방진고무 사업을
주력으로 키울 모양인데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경우 모터 소음방지에
자동차회사들이 투자를
많이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현재
GM,BMW 등 유수한
차 브랜드와 리비안
테슬라 등에 방진부품을
납품하고 있는데~
전 세계 방진부품시장
점유율 6%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 재무 분석 >>
시가총액 6,746억
(현 67,600원)
주식수
9,994,005 주
영업이익
754억 (21')
=> 923억 (22'E)
PER 5.6배
※ 유보율도 좋고
배당도 좋은 회사로
두산공작기계 인수발
금융비용 증가는
일시적이 될듯하다.
PER가 5배 수준
이라는 게 더 매력적
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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