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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종목이야기

코스피 이전상장 가능할까 시그넷이브이(화)2020-08-25

by 오렌지훈 2020.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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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이전상장 가능할까

 시그넷이브이

(화)2020-08-25

시그넷이브이


시그넷이브이

요즘 한창 물오른 전기차관련주다.

급속 전기차 충전기 분야에서

세계 1위의 기술력이란다.


급속충전기


시그넷이브이의 전기차 충전기는

전신주의 전기를 충전장치로

만들어 내는 기술을 갖고 있는데

제주도 여행가서 본 적이 있는데

이 회사인지 몰랐다.


순수 공학도 출신인

황호철 대표는 

한양대를 졸업해

대우중공업에 입사한다.

로봇 동력공급장치를 개발하면서

배터리 충전 아이디어를 얻어

회사를 그만두면서 1998년도

시그넷 시스템을 창업했다.


골프카,청소차,리프트카등에

쓰이는 전기차 충전기

생산해오다가 전기차 배터리에

눈을 돌렸다고 한다.


시그넷이브이는 세계 3대 엔지니어링

회사인 ABB 다음으로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공급한다고 한다.  이 회사의 350KW

급속충전기는 단 20분만에 완충된단다.

배터리용량과 충전시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리는 시장흐름에

맞춰 개발된 급속 충전기라고 한다.


시그넷이브이


시그넷이브이의 병렬운전통합

분산제어가 가능한 충전기는

우리나라,일본,미국에 특허로

등록이 되어있다고 한다.


충전기 내 여러개의 모듈이

있어 하나의 파워모듈이 

고장이 나더라도 정상작동된다.

안정성도 뛰어나다.  전기차는

에너지 폭탄이나 다름 없는데

350KW는 아파트 100채가 쓰는

전기량과 맞먹는데 충전하는 동안

충전기와 차가 100분 1초마다

상호 통신을 주고받으며

안전 체크를 하고 있어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분석이다.


세계 최초로 급속충전기 1대로

차량 2대를 동시 충전하는

파워 쉐어링 차징 기술을 개발해

일본 닛산 연구소에 납품했으며

특허도 진행했다고 한다.


한국전력과 합작해

전신주형 충전기를 개발해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에

신재생 융합 충전스테이션

구축하기도 했다는 것~


현재 시그넷이브이는

현대차,기아차,BMW,지엠,포드

닛산,혼다등 국내외 다수 완성차에

납품을 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 전역에 2027년까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공급업체로

작년 4월 선정되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는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를 보상하기 위한

5단계 사업인데  아시아 기업으론

유일하게 시그넷이브이가 참여했다.


최근 1단계 사업에서는 

220억원의 초고속 충전기 340개를

공급했고 이후 86대를 추가 수주했다.

2019년 9월에는 약 400~500억 제품을

2단계 사업에 공급했다고 한다.


미국 충전인프라 사업

폭스바겐이 총 20억달러를 투입해

미국 전역에 구축하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에 그넷이브이

충전기가 대량 투입되게 된 것인데

600억원대의 규모라니 상당하다.


최근 이 회사는 리오인베스트먼트

대주주로 등극하면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모색하고 있는 듯 하다.


현재 코넥스시장에서 거래중인데

거래량이 많지 않아 매매가 쉽지

않지만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이뤄진다면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 지 알 수는 없다.


시그넷이브이_월봉

시그넷이브이 월봉


<< 시그넷이브이 재무 >>

시총 ; 659억

주식수 : 4,757,601 주

영업이익 : 1Q -14억  2Q +30억

(반기 16억 정도)


※ 투자포인트는 코스닥 이전상장

싯점 부근에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블링크 차징이 있다면

한국에는 시그넷이브이가 있다.


블링크 차징 시총 2,554억원인데

시그넷이브이는 1천억도 안되는

저평가 회사이니 미래성장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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