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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투자이야기

수영복도 복고,호캉스인기에 모노키니 인기(토)2019-08-03

by 오렌지훈 2019.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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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복도 복고,
호캉스인기에 모노키니 인기
(토)2019-08-03

‘호캉스’ 영향으로 
실내용 수영복 부상
상·하의 일체형에
 허리·등 노출한 
‘모노키니’ 인기

장거리 여행 대신 도심 호텔
에서 휴식을 즐기는
 ‘호캉스’가 부상하면서 
여성들의 수영복 트렌드
가 바뀌고 있다. 

해변이나 계곡에서 입는
 비키니와 래시가드 대신
 호텔의 실내 수영장에
 적합한 원피스
(일체형) 수영복이 
뜨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7월 
한 달간 수영복 매출이
 전년 대비 8.1% 신장
한 가운데, 원피스 수영복의 
매출이 15% 신장했다고 
밝혔다. 반면 비키니는 7%, 
래시가드는 2% 증가세에
 그쳤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원피스형 수영복
 매출이 25% 증가하면서
수영복 부문 매출이
 10% 신장했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호캉스와 복고 트렌드의 
영향으로 원피스형 수영복
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모노키니(Monokini)의 
수요가 급증했다.

 모노키니는 상의와 하의가

 연결된 일체형 수영복에 
가슴이나 등, 허리 
일부분을 절개해 드러낸
 수영복을 말한다. 

실용성과 감각을 
모두 살린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는다.

과거 수영복은 여름에만 
입는 계절 의류였지만
최근에는 원하는 시기에 
바캉스를 떠나는 이들이 
늘면서 일 년 내내 
팔리는 상품이 됐다. 

사진을 찍고 인증하는 
소셜미디어(SNS)의 영향력
이 커지면서 휴가를
 위해 2~3벌씩 수영복을 
준비하는 이들도 있다.

 수영복이 스포츠·레저 
의류가 아닌 ‘패션’ 상품
으로 소비되는 것이다.

수영복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의 
경우 연중 수영복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는
 6~8월, 11월~1월이다.

 2015년론칭한 이 브랜드는 
복고풍 수영복과 휴가복을 
선보여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SNS 유명인) 사이에서 
인지도를 키웠다. 

지난 6월에는
 갤러리아백화점
과 함께 팝업스토어
(임시매장)를 열기도 했다.

유혜영 데이즈데이즈 대표는
 "값비싼 물건을 사는 대신
 여행을 통해 경험을 소비
하는 사람들이 느는 것
주목해 수영복과 휴가복 등을
 특화한 브랜드를 
만들었다면서 

전에는 무채색을 
선호했지만

물방울무늬 모노키니


올해는 
체크 물방울무늬
같은 복고풍 문양원색
수용복이 인기라고 한다.

체크무늬 모노키니


이 브랜드의 올해 매출
은 작년보다 2배가량 성장했다.

호캉스가 뜨면서 
휴가지 옷을 지칭하는
 패션 용어도 바뀌고 있다.

 이전에는 바닷가나 휴양지
에서 입는 옷이라는 뜻으로
 ‘비치웨어’, ‘리조트 룩’이라는
 용어를 주로 썼지만, 
올해는 ‘호캉스 룩’
이라는 단어가주로 쓰인다.

한편, 한때 여름철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꼽혔던 
래시가드의 판매가 부진해
지면서 아웃도어 업계는 
썰렁한 여름을 나고 있다. 

지난달 신세계백화점의 
아웃도어 부문 매출 
신장률은 0.2%에 그쳤다.

 올해 아웃도어업체 중 
성인용 래시가드를 출시한 
브랜드는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 정도며, 블랙야크, 
네파 등은 어린이용 래시가드만
 내놨다.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래시가드가 
3900원에 판매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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