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3년연속
여행플랫폼 1위
(일)2019-11-17
야놀자가 2019년
가장 많은 소비자가 이용한
여행상품 플랫폼에
선정됐다.
2017년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다.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야놀자가
격차를 더욱 벌리며
독주 채비를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여행 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온라인여행사
(OTA)와 항공·호텔
가격비교, 숙박·액티비티
예약 등 온라인 기반
여행 플랫폼을 대상
으로 이뤄졌다.
OTA(온라인여행사)
조사 대상에는
익스피디아와 부킹닷컴,
스카이스캐너, 에어비앤비,
네이버, 플레이윙스 등
국내외 플랫폼 24개가
포함됐다.
이메일과
모바일 설문방식으로
진행된 조사에는
총 1만2765명이
참여했다.
야놀자는 올 9월까지
이용경험률에서
지난해보다 2.4%P
늘어난 15.2%를 기록했다.
이는 아고다, 스카이스캐너,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등
해외 OTA보다
4~10%P 높은 수치다.
야놀자는 증가율에서도
클룩(2.5%P) 다음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도약을 선언
하며 국내에 국한됐던
숙박예약 서비스를
동남아시아와 대만,
중국, 일본, 유럽, 미주
등으로 확대한 덕분
으로 해석된다.
2위는 올해 2.2%P
증가율을 보인
아고다가 차지했다.
지난해 2위
스카이스캐너는
1.3%P 늘어난 것에
그쳐 여기어때와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익스피디아, 트리바고는
이용률이 지난해보다
0.1~0.5%P 줄었고,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
익스피디아는
0.3~0.5%P 증가에
그쳤다.
마이리얼 트립
반면 마이리얼트립과
클룩 등 액티비티
플랫폼은 2.2~2.5%P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입국 관광객에,백신 접종해주는 몰디브의 백신관광(월)2021-04-19 (54) | 2021.04.19 |
---|---|
겨울왕국 실제 배경이 된 인기 관광지는 여기(토)2020-01-11 (38) | 2020.01.11 |
<여행기>타히티 보라보라섬,여기가 지상낙원이구나(토)2019-08-10 (44) | 2019.08.10 |
아기 노약자 장시간 비행 잘하는 방법(토)2019-07-27 (4) | 2019.07.27 |
<디지털노마드>오키나와 한달살기 프로젝트(일)2019-07-14 (14) | 2019.07.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