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토끼와 거북이의 재테크 경주 ▒
해외투자이야기

인앤아웃버거 성공 비결, 쉑쉑버거 처럼 왜 상장 안 할까? (목)2022-02-24

by 오렌지훈 2022. 2. 24.
728x90

인앤아웃버거

린지 스나이더

CEO 경영철학

(목)2022-02-24

인앤아웃버거 CEO 경영철학 (한경닷컴)

메뉴 3개로 

매출 1조를 찍는

햄버거 가게가 

있다.

 

바로 

인앤아웃버거

 

미국

특히 캘리포니아

여행갈 때마다 

들리는 곳인데

 

미국인들 입맛에

딱 맞나보다~

 

인앤아웃 버거 (한경닷컴)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햄버거로 74년 간

변하지 않는 맛과

품질로 미국판

줄서는 식당

셈이다.

 

인앤아웃버거는

시대착오적인

햄버거 가게 로

불리는데~

 

요즘 시대에

맞지않게 메뉴도

3가지로 정형화

되어 있고

 

자체 주문 앱도

없으며 광고도 없다.

패스트푸드 답지않게

주문하면 10분이나

걸려 나온다.

 

그 인기에도

해외진출은 커녕

미국에서도 중서부

지역에만 매장이 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에만

있던 매장이 

 

2020년

처음으로 콜로라도주

매장을 오픈하자

14시간 동안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

진 것이다.

 

CEO 린지스나이더 경영철학(헤럴드K)

<< 경영철학 >>

 

이 같은

성공의 배경에는

린지 스나이더

인앤아웃 최고경영자

경영철학인

 

기본에 충실하는 게

혁신이다 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인앤아웃은

1948년 스나이더

CEO의 조부모인

해리 스나이더와

에스더 스나이더

부부의 손맛에서

탄생했단다.

 

 작은 매장으로

시작했지만~

 

맛과 품질이라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경영철학 덕분에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고 매장은

식자재가 빠르게

유통되는 곳에만

개설했다고 한다.

 

냉동육과 전자레인지

적외선 램프는

쓰지 않는 것을

철칙으로 삼았고

 

 메뉴는

세 가지로 단순하지만

고객의 빵 굽기나

소스 취향을

반영한

 

나만의 햄버거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한다.

 

인앤아웃버거&nbsp;

이런

경영철학으로

결국 인앤아웃은

미국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햄버거 체인

되었다고 한다.


린지 스나이더는

2010년 24살의 나이로

인앤아웃 CEO에

취임했고 이 같은 

경영 철학을 이었다.

 

경쟁사인

 미국 동부 지역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쉐이크쉑은

 

인앤아웃의 텃밭인

서부 캘리포니아

까지 진출했지만


여전히

맛과 품질이라는

기본 원칙으로

 매장을 늘리지 않고

신선한 재료를

조달할 수 있는

곳에만 직영점을

열었다고 한다.

 

그 결과

성장 속도는 더디나

텍사스, 오리건,

콜로라도

 

오픈한 매장들이

연이어매출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고 한다.

 

 포브스에 따르면

인앤아웃의 매장당

평균 매출은

 

맥도날드의 2배에

달하며 마진율도 

20% 로 경쟁사인

 

쉐이크쉑(16%)과

치폴레(10.5%)보다

높다고 한다.


스나이더 CEO 의

경영철학이 한가지

더 있다면  바로

사람이다.

 

최고의 직원에게서

최고의 햄버거와

서비스가 나온다는

생각이다.

 

 직원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급여를 준다.

 

맥도날드와

버거킹 직원은

 시간당 10~12달러

정도를 받지만

 

 인앤아웃의 시급은

15달러 이상이며

유급휴가와 의료보험

혜택도 제공한다.

 파트타임으로

잠깐 일하는 곳이 아닌

미래를 거는 일터로

생각하게 만들었다.

 

 직원 관리 및

서비스에 대한

수업을 제공하는

인앤아웃 대학을 통해

일터에서 성장할 수

있게끔 돕는다고~

 

인앤아웃 직원이

성장해 매니저가

되면 연봉 2억원을

받는다고 한다.

 

캘리포니아 에서

치과의사, 회계사의

평균 수입보다 

많이 받는다.

 

세계 

최대 직장 평가

 사이트 인

 글래스도어에 

따르면 

 

인앤아웃은

 2018년 일하기

 좋은 직장 4위에 

뽑혔다고 하며

 

이는 구글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란다.


스나이더

 CEO의 다음 목표는 

기업공개(IPO) 나

해외 진출도 아닌

회사의 경영원칙과

문화라고 강조한다.

 

우리나라 대기업도

쉑쉑을 국내에 들여

왔지만 인앤아웃은

결국 실패한 듯 하다.

 

확고한 

경영철학이

변하지 않고 있어

더욱 인앤아웃에

열광하나 보다.

 

2022년 인앤아웃 티셔츠 인앤아웃티 골든아워블랙 빅사이즈 가능 인앤아웃버거 인앤아웃햄버거 기념티 IN N OUT GOLDEN HOUR BLACK

 

2022년 인앤아웃 티셔츠 인앤아웃티 골든아워블랙 빅사이즈 가능 인앤아웃버거 인앤아웃햄버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