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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서비스 기사에 팁 줄수있다(월)2019-11-18

by 오렌지 오렌지훈 2019.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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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서비스 기사에
 팁 줄수있다
(월)2019-11-18

렌터카 기반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에 '팁' 제도가 
생긴다.

18일 VCNC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타다에
 '서비스 팁' 제도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용자가 타다를 이용하고
 운행에 대해 '매우 만족'
으로 평가한 경우, 
타다 기사에게 운행요금과
 별도로 서비스 팁을
 줄 수 있게 된다. 

팁은 1000원, 3000원, 
5000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앱(응용프로그램)에 
사전등록된 카드로
 결제된다.

VCNC 관계자는 
"이용자로부터 받는
 평점에 따라 지급되던 
인센티브제와는
 별개로 운영된다"며
 "카드 수수료 등을 
제외하고 온전히 

기사 수익으로
 돌아가게 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예고된
 요금 정책 개편이 
이날 이뤄졌다. 

기사 포함 렌터카 
호출서비스인
 ‘타다 베이직’과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 서비스인
‘타다 어시스트’의 
기본요금은 각각 
4000원에서 4800원, 
3000원에서 3800원
으로 인상됐다.

수수료 정책도
 바뀌었다. 

이는 운전 기사와
 연락이 닿지 않은
 상태로 5분 이내 
탑승하지 않은 경우
 배차가 취소될 때 
발생되는 '노쇼'
 수수료인 미탑승 
수수료도 올랐다. 

베이직은
 4000원에서 4800원,
 어시스트는 3000원에서
 3800원이 됐다. 

이용자가 앱을 통해
 차량을 불러 배차가 
이뤄졌을 때를 기준
으로 5분이 경과하면
 수수료 3000원이 
부과되는
 '배차 취소 수수료'도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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