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마힌드라그룹
쌍용차 포기하는 이유
(화)2020-04-07
마힌드라 쌍용차 포기하나
쌍용차가 기로에 놓였다.
최대주주인 인도의 마힌드라그룹에서
최대주주의 지위를
사실상 포기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
쌍용차에 2,300억을 투자하려된
계획을 철회하면서 2011년 마힌드라에
인수된지 9년만에 다시 파산과 회생
사이의 갈림길에 선 것이다.
마힌드라가 갑자기 입장을
바꾼 이유가 뭘까?
마힌드라의 매출은 대부분
인도 내수시장에서 발생한다.
총 매출의 96%가
자동차와 농기계사업인데~
2016년 이후 인도의 경제가
삐걱거리면서 성장이 정체되다
이제는 둔화로 가고 있는 것.
업친 데 덥친 격으로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마힌드라의 경영난은
가중되고 있다고 한다.
마힌드라 인도 자동차는 작년동월에
비해 -88%나 판매가 급감했다고 한다.
인수한 쌍용차가 마힌드라에
돈을 벌어다 주는 것도 아니어서
이번 결정의 배경으로 보인다.
쌍용차 재무상태
인수한 후 8년동안
2016년 1년만 빼고
매년 영업손실을 냈다고~
작년에는 영업손실만 -2800억이나~
5천명의 임직원의 일자리가
위태로운 상황이다.
마힌드라의 지원이 없이는
현재 쌍용차는 독자생존이
쉽지않은 상태인데~
회사에 보유한 현금성 자금도
1,200억원으로 작년 한해 급여로
나간 4,300억의 1/3도 안되는 상황.
거기에 오는 7월 산업은행에서 빌린
700억원의 채권만기가 돌아온다.
올해에만 차입금이 2,540억~
차량판매가 급증하지 않는 이상
유동성위기는 불 보듯 뻔한 것~
정부는 마힌드라를 대체할 투자처를
찾거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이
대주주가 되지않는 한 돌파구가
없다고 보고 있다.
쌍용차의 위기가
다시 오고 있다.
'국내투자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그룹평판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떠오르는 슈퍼스타(화)2020-04-14 (6) | 2020.04.14 |
---|---|
총선앞두고 신라젠 비리의혹수사 본격화(토)2020-04-11 (8) | 2020.04.11 |
이스타항공 정규직 300명정리해고 경영난 악화(월)2020-04-06 (6) | 2020.04.06 |
동학개미들 V자 증시반등 가능할까(월)2020-04-06 (4) | 2020.04.06 |
삼성전자 시가총액상한제 배제되는 이유(금)2020-04-03 (8) | 2020.04.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