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일본 화장품시장
본격 진출 이유
(목)2022-06-09
대표적인
국내 ODM 기업
코스맥스 가
일본 시장에 진출
한다는 소식이다.
코스맥스는
이번이 첫 진출이
아니다.
사실 1992년
일본 미로토와 제휴를
맺고 일본 화장품시장
을 이미 30년 전 진출
했었다.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지난 3월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 후
사무실은 도쿄,
공장 용지는 도쿄에서
1시간 거리의
이바라키현 반도시 에
공장 용지 5천평 규모
계약 했다고 한다.
현지화를 위해
법인장은 일본 현지
채용을 통해
와세다 대학
출신 재일동포를
영입했다고 한다.
내년 상반기
공장 기공식을 한 후
2025년 실제 생산시설
가동을 하게 된다고~
이번
일본 진출을 통해
일본 고객사를 확보해
원조 화장품 강국 인
일본에서도 ODM
기업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겠다는
계획~
지난해 기준
일본 화장품 시장
규모는 40조 안밖이다.
미국, 중국 다음에
일본 이 세계 3위
시장인 것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을 오려는
일본인들이 영사관
비자를 받기 위해
밤을 세워 줄을 선다는
기사를 봤는데~
겨울연가 이후
다시 한번 한류붐으로
한국 화장품 선호가
높아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에서도
한국 화장품의 위상은
높은 편이다.
수입 화장품 분야
프랑스 에 이어 2위가
우리나라 화장품
이라고 한다.
한국 화장품의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났다고 하는데~
7억8천만달러
라고 하니 전체 수출액
(화장품 수출) 중에서
약 8.5% 비중을
차지한다고.
일본 화장품 업계
반응도 주목할 만하다.
코스맥스 일본 법인
설립을 두고
일본 화장품 전문지
국제상업 이 기사제목을
글로벌기업 코스맥스
DNA 라고 적으며
특집기사를 쓴 것.
코로나 이후
일본 내에서 한국 화장품을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한국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패턴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보이는 기사같다.
코스맥스의 일본 진출로
일본 화장품 업체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단다.
중국서 선전한
우리나라 화장품기업
코스맥스가 ODM업체로
일본에서도 선전
해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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